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원봉사 이야기

화면 컨트롤
글자 크기 조정하기
글자 크기 조정하기

[전북] Never Stop, 발로 뛰어!

작성자
: 23246693
작성일
: 2019.11.28
조회수
: 5119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는 전북대학교 봉사동아리 ‘발루 띠어’의 곽동현 자원봉사자 이야기입니다.
‘발루 띠어’는 ‘발로 뛰면서 volunteer 한다’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80여 명에 달하는 회원들은 직접 발로 뛰는 자원봉사활동 물론, 현장에서 받은 감동과 보람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에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기도 합니다.

발루띠어, 발로 뛰어다니며 Volunteer하다


축제처럼 즐거운 자원봉사
유난히 무더위가 심했던 지난해 8월에는 기부바자회인 ‘상상드림바자회’를 기획해서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요. 선풍기 한 대가 없어서 열사병으로 돌아가신 홀몸어르신들의 기사를 접하고 나서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기획한 자원봉사활동이었습니다.

기부바자회 활동모습 이미지

 

발루띠어 동아리는 기부바자회를 통해 평소 쓰지 않는 물건이나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들을 기부받아 판매했습니다. 이 행사는 봉사활동도 하면서 에너지 순환까지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이었으니, 더 큰 의미의 봉사활동이 되었습니다.

학우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위해 바자회를 축제처럼 진행했고, 프리마켓도 함께 열었습니다. 프리마켓을 진행한 학생들도 행사의 취지에 동참하기 위해 수익금의 일부를 선뜻 기부해 주었습니다. 기부바자회를 통한 자원봉사활동의 수익금은 전액 선풍기와 대나무 돗자리, 생필품을 구매해 홀몸어르신들의 가정에 전달했습니다. 

 

생필품을 전달하는 이미지 

 

그가 자원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게 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자원봉사활동의 확산! 시간이 부족한 사람도, 경제적 여건이 안 되는 환경에 처한 분들도 마음이 있다면 누구나 가능한 자원봉사. 함께 더불어 사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알리고 싶다고 합니다. 

 

☞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 바로가기
응원하기, 댓글달기, 공유하기 참여하면 총 300원씩 무료로 기부됩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자원봉사자님은 누군가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존재입니다 :) 

첨부파일(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