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역센터 공지

화면 컨트롤
글자 크기 조정하기
글자 크기 조정하기

(부산 서구) 청소년 장애체험학교활동이 종료되었습니다.

작성자
: 송정혜
작성일
: 2018-12-31
조회수
: 291
첨부파일

희 천마재활원 장애체험학교를 통해 2003년부터 2018년까지 16년이라는 세월동안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0181222일을 마지막으로 장애체험학교가 운영되지 않음을 공지해드립니다.

 

청소년들의 장애인식개선 목표를 가지고 시작된 장애체험학교였습니다. 하지만 참여 학생들이 천마재활원 입주민분들께 보여준 모습들은 목표를 넘어 입주민분들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길과 희망이 되어주었습니다. 입주민분들이 보여주는 관심에 처음엔 당황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며 먼저 입주민의 손을 잡아주고 말 한마디에 관심을 가지며 장애인이 아닌 '동생, 친구, 이웃'이라는 사회공동체의 모습을 보여준 참여학생들에게 천마재활원을 대표하여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장애체험학교를 다녀간 학생들 중에 어느덧 성인이 되어 사회구성원의 한 축으로서 생활하고 있거나 미래의 주역으로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학생들이 있을 것 입니다. 이 모든 분들이 장애체험학교 활동을 통해 보여준 모습들을 사회에서도 보여준다면 장애인이 더이상 '사회적 약자'가 아닌 사진처럼 동등한 위치에서 서로를 마주보며 함께 웃고,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이웃'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천마재활원 장애체험학교를 참여한 학생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MENU자원봉사포털 전체 메뉴

LOADING